CUSTOMER

함께 살아가는 글로벌 라이프

다문화TVDA, '이미자ㆍ장사익 특집 콘서트' 추석연휴 특별 편성

09-08

박태호 제작총괄대표, 과거 연출 프로그램 위주 편성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 무대 위에 오른 이미자(왼쪽), 장사익(오른쪽) 씨

【서울 = 다문화TV뉴스】 김화영 기자 =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1941년생)와 '우리시대 최고의 소리꾼'인 장사익(1949년생)이 함께 펼치는 감동 무대를 이번 추석 연휴 다문화TVDA에서 볼 수 있다.

다문화TVDA(대표이사 장영선)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당일인 오는 10일(토)과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월) 박태호 제작총괄대표가 과거 연출했던 프로그램인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를 특별 편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는 그 동안 저작권에 묶여 있어 단 한 번의 재방도 이루어진 적이 없었다. 다문화TVDA 임상순 제작국장은 "박태호 대표 님께서 장사익 씨가 막아놓았던 '타방송 방영권'을 풀수있도록 협조를 구해, 다문화TV 시청자들만을 위해 특별히 공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추석 황금연휴 동안 KBS 공사 창립 42주년 특집콘서트 이미자ㆍ장사익뿐만 아니라 MBN 보이스트롯 추석특집도 편성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10일(토) 오전 10시, 오후 4시, 밤 10시에 '특집콘서트 이미자ㆍ장사익'을 몰아보기로 만날 수 있다. 각 1시간 50분 씩 방영된다.

보이스트롯 추석특집 1회는 오전 11시 50분, 오후 5시 50분에 시작되며 각 2시간 씩 방영된다. 보이스트롯 추석특집 2회는 낮 1시 50분, 밤 7시 50분에 시작되며 각 2시간 10분 씩 방영된다.

'특집콘서트 이미자ㆍ 장사익'은 2015년 3월 당시 KBS 박태호PD가 연출한 KBS 1TV '가요무대'가 마련한 '공사 창립 42주년 특집 콘서트 이미자ㆍ장사익' 편이다.

이날 이미자와 장사익은 자신들만의 불후의 명곡을 함께 또는 따로 부르며 관객들을 감동과 추억의 도가니에 빠지게 할 예정이다.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 무대 위에 오른 이미자(왼쪽), 장사익(오른쪽) 씨가 둘이 함께하는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다.

이미자가 '동백아가씨'ㆍ '봄날은 간다' 를 혼자 소화한 뒤 장사익에게 마이크를 넘긴다. 장사익은 '대전 블루스'ㆍ '봄비' 등 다섯 곡을 소화한다.

다시 마이크를 넘겨받은 이미자는 '여로' ㆍ'임이라 부르리까'ㆍ'멍에'ㆍ'기러기 아빠'ㆍ'섬마을 선생님'ㆍ'노래는 나의 인생' 등 명곡들을 부른다. 이어 무대에 다시 오른 장사익은 한국인의 한과 슬픔이 녹아있는 '허허바다'ㆍ'찔레꽃'을 부른다.

각자의 독무대를 펼친 이후 이미자와 장사익은 함께 무대에 올라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 안방극장에서 시청자들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또 눈에 띄는 편성으로 2020년 10월 당시 박태호 PD가 MBN에서 연출했던 '추석특집 보이스트롯' 을 편성했다.

보이스트롯 김다현(가운데)보이스트롯 김다현(가운데)
보이스트롯 김다현(가운데)보이스트롯 김다현(가운데)

이 프로그램은 보이스트롯 참가자 26명의 음악 대결과 비하인드스토리를 담았다. '보이스'팀 13명(하리수·홍경민·선율 등)과 '트롯'팀 13명(김창열·추대엽·김다현 등)이 각각 팀을 이뤄 상품을 걸고 다양한 대결을 펼친다.

'한가위 뽕 대결', '얼쑤! 흥부자 대결' 등 귀호강 노래 대결뿐만 아니라, 한가위 게임 씨름, 닭싸움도 펼칠 예정이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월)에는 10일 방영한 프로그램을 똑같은 시간에 재방할 예정이다. 오전 10시, 오후 4시, 밤 10시에 '특집콘서트 이미자ㆍ장사익'을 몰아보기로 만날 수 있다. 각 1시간 50분 씩 방영된다.

보이스트롯 추석특집 1회는 오전 11시 50분, 오후 5시 50분에 시작되며 각 2시간 씩 방영된다. 보이스트롯 추석특집 2회는 낮 1시 50분, 밤 7시 50분에 시작되며 각 2시간 10분 씩 방영된다.

다문화TVDA 기영철 편성국장은 "다문화인들이 즐길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를 계속해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방송은 올레tv 97번 외에도 LG헬로비전 308번, Btv 286번, Btv(케이블) 219번, CCS충북방송 203번, U+tv 254번, D’LIVE 177번, 서경방송 166번, skylife 190번, CMB 87-4,  HCN 435번, ASN아름방송 33-2(디지털 162)번 등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 무대에서 펼쳐진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가 불후의 명곡에 해당되는 전설적 노래들을 들려주고 있다.

 

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이미자ㆍ장사익 콘서트' 무대에서 펼쳐진 '우리시대 최고의 소리꾼'인 장사익이 감동의 노래를 선사하고 있다.

 

보이스트롯 송대관 태진아보이스트롯 송대관 태진아
보이스트롯 정동남보이스트롯 정동남
보이스트롯 홍경민보이스트롯 홍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