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함께 살아가는 글로벌 라이프

다문화TV, 한국문화재재단과 "문화유산콘텐츠 제작 ‧ 방영 ‧ 교류" 협약

10-24

21일 MOU 통해 "다문화 사회 이해도 제고"

다문화TVDA 장영선(오른쪽)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왼쪽) 이사장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다문화TVDA 장영선(오른쪽)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왼쪽) 이사장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 이상숙 기자)

【서울 = 다문화TV뉴스】 이상숙 기자 = "세계인과의 공존, 공생, 협력의 기회를 주신 문화재재단에 감사한다. 좋은 문화유산 콘텐츠 교류로 전 세계에 있는 외국인에게 우리가 어떤 민족인지를 홍보하는 민간문화외교사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

다문화TVDA 장영선 대표이사는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과 21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최영창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은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통해 다문화 사회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통한 다문화가정과 해외 외국인들의 한국 문화 이해도 및 내국인들의 다문화 사회 이해도 제고 △양 기관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한국 문화유산 글로벌 홍보 협력 △콘텐츠 제작 관련 인적‧물적 자원 지원과 제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결실로, 양 기관은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가제)'를 공동 기획 및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그랜드코리아레저(주)의 공익지원금도 추가되었으며, 동남아시아의 유튜버가 그들의 시각으로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다문화TVDA 장영선(오른쪽)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왼쪽) 이사장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다문화TVDA 장영선(오른쪽)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왼쪽) 이사장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 이상숙 기자)

 

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 = 한국문화재재단)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출신 유튜버들과 촬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청소년이 함께 출연하여 부모와 동향인 출연자와 유대를 맺고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 직업인 유튜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결과물은 올해 연말에 다문화TVDA와 유튜브 채널(문화유산채널, 다문화TVDA, 각 유튜버)을 통해 공개된다.

이 외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문화재재단의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들이 국내 유일의 다문화 전문 채널인 다문화TV에 편성,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재청과 함께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내‧외에 다양하게 보급, 활용하는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문화유산채널 유튜브(www.youtube.com/koreanheritage)는 '진주 하씨 묘 출토 유물(393만 회)', '명주짜기(320만 회)', '황금보검(228만 회)' 등의 영상으로 31만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다문화TVDA 장영선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임원 및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콘텐츠실 김한태 미디어콘텐츠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외국 현지인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이 다문화 사회 소통의 창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국문화재재단 임직원들(사진 = 이상숙 기자)

 

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다문화TVDA와 한국문화재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한국의집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방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다문화TVDA 장영선 대표이사와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들(사진 제공 = 한국문화재재단)